▲ 지난 8일 청주 올림픽국민생활관에서 열린 '2024 충북도 취업박람회'에서 구직자들이 이력서를 작성하고 있다.
▲ 지난 8일 청주 올림픽국민생활관에서 열린 '2024 충북도 취업박람회'에서 구직자들이 이력서를 작성하고 있다.

'2024 충북도 취업박람회'가 지난 8일 70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청주 올림픽국민생활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열린 현장 취업박람회 외에 9~23일 운영되는 온라인 채용관에서 200개 기업이 취업 연계 서비스를 진행한다. 

충북도와 고용노동부가 공동 주최하고 기업진흥원(충북일자리지원센터)이 주관한 현장 박람회는 심텍, 스템코, 청호나이스, CJ푸드빌 등이 참여해 664명 채용을 목표로 현장면접을 진행했다.

올해는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충북과학기술혁신원 등 도내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지방공공기관 채용관'도 문을 열어 내년도 채용 전형 정보 등을 제공했다.

구직자가 실질적으로 취업 준비 과정에서 필요한 AI 면접, 퍼스널 컬러진단, 이력서 사진 촬영, 헤어·메이크업 코칭 등을 체험하고 체험 미션 인증 시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각종 이벤트도 열렸다. 

박람회 관련 자세한 문의는 충북도 일자리정책과(☏043-220-3364)로 하면 된다.
 /배명식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