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국제 대학서 3주간 다문화·글로벌 기업 탐방
임시이사회서 임원 선임·기부금 사용계획 등 심의·의결
미래를 이끌 인재 발굴에 전폭 지원
계룡시의 미래를 이끌 청년 인재들이 세계를 향해 첫걸음을 내딛는다.
(재)계룡시애향장학회는 지난 20일 계룡시청 상황실에서 임시이사회를 열고 대학생 국외연수 장학생 20명을 최종 확정했다. 이번 선발은 지역 청년들에게 세계 무대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글로벌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임원 선임 △2025년 대학생 국외연수 장학생 선발 △기본재산 편입 예외 출연금(기부금) 사용계획 등 3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특히 국외연수 프로그램은 장학회의 핵심 사업으로 자리매김하며, 계룡시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경험과 성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선발된 학생들은 오는 7월 21일~8월 8일까지 3주 동안 싱가포르 다이멘션스 국제 대학(DIMENSIONS International College)에서 △집중 영어 교육 △다문화 이해 프로그램 △글로벌 기업 탐방 등의 다양한 교육 과정에 참여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실전형 글로벌 경험을 제공해 학생들이 국제적 감각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연수에 앞서 학생들은 6월 계룡시청에서 열리는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공식적으로 장학증서를 받는다. 연수 종료 후에는 결과보고회를 통해 참가자들이 직접 연수 소감을 발표하고, 학습과 문화 체험에서 얻은 통찰을 지역사회와 공유할 계획이다.
계룡시애향장학회 이응우 이사장(계룡시장)은 "학생들이 이번 연수를 통해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넓은 시야를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계룡시의 미래를 책임질 청년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또 "이번 연수가 학생들이 꿈을 확장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지역사회와 나라를 위해 헌신할 인재가 자라나도록 장학회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선발된 한 학생은 "국외연수라는 소중한 기회를 통해 새로운 문화와 환경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며 "배운 것을 바탕으로 개인적 성장뿐 아니라 지역사회에도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계룡시애향장학회는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장학사업과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 이번 국외연수 프로젝트는 지역 청년들에게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계룡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끌 차세대 리더를 육성하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계룡=이한영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