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문화재단, 10일부터 팝업 지원자 상시 모집
6~9일 시범 운영… 전시·체험·마켓·공연 무료 공간 제공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하 청주문화재단)이 오는 10일부터 동부창고 카페C ‘당신의 예술을 보여주세요’ 팝업 지원자를 상시 모집한다.

동부창고 카페C 공간 활성화의 하나로 추진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리뉴얼된 카페C 팝업 공간을 활용해 시민들이 자신의 작품과 브랜드, 수집품 등 다양한 예술을 선보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주문화재단이 지난해부터 시작한 ‘무대를 빌려드립니다’에 이은 두 번째 무료 공간 대여 사업이다.

지원 분야는 △전시(시각 예술) △마켓(지역 굿즈, 브랜드 팝업, 소규모 플리마켓) △버스킹 3가지로, 문화예술을 기반으로 한 지역 예술인, 시민활동가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동부창고 카페C 내 조성된 약 39.7m2(약 12평)의 공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전시좌대, 의자 등의 기본 물품과 온라인 홍보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사용 기간은 4월 1일부터 8월 3일까지로, 신청 분야에 따라 최소 하루부터 최대 2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팝업 일정과 내용은 동부창고 홈페이지 및 공식 인스타그램(@dbchangko)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청주문화재단은 ‘당신의 예술을 보여주세요’ 정식 운영에 앞서 3월 한 달 다양한 전시·체험·공연·마켓 등을 시범 운영한다. 오는 9일까지 청년 레진공예 작가의 키캡 전시와 아크릴 키링 만들기 체험이 진행된다. 현장 방문객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체험 행사는 별도 예약 없이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김재옥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