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예산군고덕중학교는 지난 18일 교내 영어교실에서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 및 대학 진학 관련 진로 진학 소통 마당을 개최했다.
고등학교 진로전담 교사를 초청하여 진행된 이번 특강은 시대와 교육의 변화에 따라 학생들이 필요한 진로 방향과 학부모의 진학 정보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약 50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석해 맞춤형 진로 정보를 얻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3학년 박 모 학생은 "간호사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떤 공부를 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중학교 졸업 전 간호학과 관련 도서를 정독하라는 조언을 듣고 큰 도움이 됐다.
또한 공공간호사와 해외 취업에 대한 정보도 얻어 영어 공부에 더 집중할 구체적인 계획이 세워졌다"고 밝혔다.
자녀와 함께 참여한 2학년 학부모는 "변화하는 미래 사회에서 성장 가능성이 있는 학과와 진로 방향에 대한 안내가 매우 유익했다. 무엇보다 아이가 특강을 듣고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하게 된 점이 큰 의미가 있었다"며 학교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고덕중학교는 6월 23일 외교관 초청 직업 특강과 7월 14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교원대학생 진로 멘토링 캠프를 통해 다양한 직업 세계를 이해하고, 대학생 멘토와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성장 방향을 모색하고 진로 설계 능력을 배양하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예산=박보성기자
박보성 기자
bakin114@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