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병의 도시 제천에서 청렴을 만나다’ 주제
충북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강성권)은 4일 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의병의 도시 제천에서 청렴을 만나다’란 주제로 청렴 소통리더십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은 광복 80주년이 되는 해를 맞아 우리 고장 제천의 의병 정신을 되새기고 이를 현대적 의미의 청렴 정신으로 계승하고자 마련됐다.
특강은 강성권 교육장이 강사로 나서 공직자의 올바른 가치관 확립과 청렴 문화 확산에 대한 의지를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강 교육장은 특강에서 “청렴은 공직자의 기본이며 청렴한 조직이야말로 신뢰받는 교육행정을 실현할 수 있다”면서 “구한말의 부정부패와 외세 침탈이란 역사적 사실을 통해 오늘날 공직자에게 청렴의 중요성과 책임감에 대해 다시금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제천의병과 독립운동의 역사적 배경을 소개하며 의병전시관, 남산격전지 등 유적지 관련 인물들의 의병정신을 되새기고 지역 의병 문화유산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특강에 앞서 지원청 청렴동호회는 자체 제작한 2025년 충북도교육청 청렴 콘텐츠 공모전에 출품한 숏폼 영상 ‘제천교육 청렴 유퀴즈! 공직자에게 청렴이란 무엇일까?’를 시청했다.
지원청은 내달 청렴문화 유적을 찾아가는 ‘제천의병 청렴 문화유적 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제천=목성균기자
키워드
#제천교육지원청 #의병의 도시 제천에서 청렴을 만나다 #청렴 소통리더십 특강 #광복 80주년 #강성권 교육장 #제천의병과 독립운동 #제천교육 청렴 유퀴즈! 공직자에게 청렴이란 무엇일까?
목성균 기자
sobak21@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