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기 여성아카데미 조합원·주민 등 49명 수료

▲ 박승서 조합장과 조합원 등이 10일 충북 진천축협 본점 대회의실에서 1기 여성아카데미 수료식을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 박승서 조합장과 조합원 등이 10일 충북 진천축협 본점 대회의실에서 1기 여성아카데미 수료식을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충북 진천축협(조합장 박승서)은 10일 축협 본점 대회의실에서 1기 여성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과정은 조합원과 지역 여성 49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4월부터 금융·경제, 생활·문화, 교양, 자기계발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진행했다.

실제 △농업과 협동조합의 사회적 역할 이해 △생활 속 금융 활용 및 보이스피싱 예방 등 생활 안전 능력 향상 △이미지 트레이닝, 퍼스널 컬러 진단 등 자기계발 △교육생 간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지속적인 학습 공동체 기반 등을 마련했다.

한 교육생들은 “농업·축산의 가치는 물론 여성의 역할과 가능성을 확장하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 조합장은 “우리 여성 인재들이 조합과 지역사회를 이끄는 주체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여성아카데미는 진천축협의 미래 핵심가치를 실현하는 중요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 조합장은 이어 “△지역 여성 리더 양성 △농업·축산 현안 이해 △협동조합 가치 실현 등을 위해 여성아카데미을 확대·운영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진천=김동석기자

키워드

#진천축협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