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예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3일 예산미래교육센터에서 관내 교원을 대상으로 '마인크래프트 기반 상상이룸 교육 역량강화 교원 배움자리'를 운영했다고 24일 밝혔다.
상상이룸 교육은 충청남도교육청이 추진하는 메이커 교육 브랜드로, 학생들이 만들고, 탐구하며, 함께 성장하는 미래형 교육을 의미한다.
이번 배움자리는 교사들이 상상이룸 교육을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하여 효과적으로 교실 속에 적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강사로는 진천상산초등학교 교사이자 마인크래프트 유튜버 '스티브 코딩'으로 활동 중인 이상민 교사가 초청됐다.
이상민 교사는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다양한 메이커 교육 사례를 공유하며, 교실 속에서 학생 주도적 수업을 구현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학생들이 친숙하게 접하는 마인크래프트가 수업 속 메이커 교육과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다"며 "앞으로 다양한 교과 수업에서 적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박동신 교육장은 "상상이룸 교육은 학생들이 상상한 것을 직접 만들고 경험하며 역량을 키워가는 과정이다"라며, "교사들이 이번 배움자리를 통해 미래교육을 주도하는 힘을 기르고, 학생들에게 더 큰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예산=박보성기자
박보성 기자
bakin114@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