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영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부위원장(64·전 국민건강보험공단지사장, 현 우송대학교 겸임교수)이 오는 11월 1일 보은읍 중앙사거리에 '보은발전연구소'를 개소한다고 27일 밝혔다.
이태영 부위원장은 "보은발전연구소는 보은군민들이 진짜 원하는 게 무엇인지에 대한 다양한 목소리를 들으면서 군민과 함께 정책을 논의하고 지역 현안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기 위한 공간으로 활용하며 최근 유튜브 '이태영보은TV'를 통해 소통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 부위원장은 "보은군이 3만 인구가 붕괴되는 현실에서 새로운 일자리와 제2의 먹거리 창출 등 지역 현안에 대한 연구를 위해 '새로운 보은, 함께하는 미래'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보은발전 비전을 준비하는 민간 연구소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별도의 개소식은 하지 않고, 이 부위원장은 지역 구석구석을 다니면서 더 겸손한 자세로 군민들의 목소리를 듣는 행보를 한다.
이 부위원장은 지난번 군수 선거 낙선 다음 날부터 지역을 누비며 군민들과 소통는 유일한 사람으로 자리를 굳히면서 초심을 잃지 않고 활동하는 신선한 정치인은 처음이라면서, 매번 선거 때만 되면 나타나던 여느 정치인들과확연히 다르다는 평가가 대세로 인지도가 예전과 다른 것을 실감하고 있다.
이태영 부위원장은 61년9월24일 출생 학력 및 학위는 △삼산초등학교 졸업(61회) △ 보은중학교 졸업(26회) △ 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구. 보은농업고등학교 31회) 졸업 △ 공주대학교(구. 예산농업전문대학) 졸업 △ 우송대학교 대학원 졸업 △ 신한대학교 평생교육원 평화통일지도자과정 수료 했다.
학위는 보건석사(논문: 건강검진자료를 이용한 대사증후군 위험요인 분석) 경력에는 △ (전) 보은군수 후보(제8회 전국지방동시선거) △ (현) 제27대 보은중학교 총동문회장 △ (현) 우송대학교 겸임교수 △ (전)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장 △ (현)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부위원장 △ (현) 더불어민주당 동남4군 부위원장 △ (전) 더불어민주당 제21대 대통령 선거 충청북도당 선거대책위원회 선거대책본부 공동본부장 △ (전) 더불어민주당 충북 기본사회위원회 부위원장 △ (전) 국민건강보험공단 본부 인력관리실 교육훈련부 차장 △ (전) 국민건강보험공단 제2기 주니어보드 전국 총의장 △ (전) 보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위원을 역임했다./보은=심연규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