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드릴래요' 프로그램 통해 장애인복지관에 김치 전달
충북 괴산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12일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담근 김치를 괴산군장애인복지관에 전달하며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이번 활동은 '김치 드릴래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김치를 담가 지역 이웃에게 나누는 농업직업체험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2022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괴산김장축제'에 참여해 지역 농산물로 김치를 담그고 이를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와의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장애인복지관 관계자는 "매년 잊지 않고 김치를 전해주는 청소년들이 고맙고 대견하다"며 "청소년들의 정성이 담긴 김치 덕분에 복지관 이용자들도 지역사회 안에서 따뜻한 온정을 느끼고 있다"고 전했다.
유현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단순한 직업체험을 넘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나눔과 책임을 배우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업과 사회참여를 연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괴산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청소년들의 자립과 성장을 위해△교육 및 학습지원△멘토링 △취업 및 진로탐색 △건강검진 △문화체험 등 맞춤형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센터(☏043-834-7945)로 신청하면 된다./괴산=곽승영기자
곽승영 기자
focus5052@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