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남지회는 지난 12일 천안시 서북구 소재 ㈜에스피에스글로벌 본사에서 중소벤처기업청장,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남지역본부장 등 공공기관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탐방 및 상생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남지회 김양희 회장,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김윤우 청장,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남지역본부 박성환 본부장, 호서대학교 이노베이션센터 전유식 센터장을 비롯한 70여 명의 여성기업인들이 참석해 여성기업의 현장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고 중남 권역별 상생 플랫폼을 통한 여성기업 간의 교류와 협력 강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에스피에스글로벌(대표이사 이상협)의 생산시설과 사업장을 둘러보며 여성기업의 혁신 역량과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

㈜에스피에스글로벌은 반도체 장비 및 부품 전문 기업으로 2015년 설립 이후, 반도체 유휴 장비와 부품의 매입 및 공급, 글로벌 공급망 구축, 단종·희소 아이템의 안정적 공급 등 반도체 산업 전반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활발하게 성장하고 있다.

 

 

김양희 회장은 "공공기관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여성기업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지원방안을 함께 모색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여성기업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천안=김병한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