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복지성과 공유·2026년 시행계획 심의, '든든한 복지안전망 구축'
충북 괴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5일 오후 3시 괴산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도 3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2025년 협의체 활동 보고 △2026년 운영계획 안내 △2026년 연차별 시행계획 심의 순으로 진행됐다.
2025년 활동 보고에서는 충청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괴산군의 후원으로 추진된 △지역아동센터 캠프 지원 △'떴다떴다 비행기' 제주도 여행 지원 사업 등이 주요 안건으로 다뤄졌으며, 위원들은 사업 운영에 대한 조언과 향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또 괴산고추축제 고추맛대회, 아동친화도시 공모사업으로 추진된 복지사각지대 아동 주거환경개선사업,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차량지원사업 선정 등 올해 괴산군의 주요 복지성과에 대해서도 위원들의 격려와 평가가 이어졌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괴산의 복지를 위해 한 해 동안 애써주신 모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주민들이 위원들의 돌봄 속에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방승필 위원장은 "협의체 위원들은 누구보다 먼저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감지하고 대응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협의체를 중심으로 든든한 복지안전망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괴산=곽승영기자
곽승영 기자
focus5052@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