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까지 신청한 전국의 마라토너들은 9000여 명으로 마감일인 4월1일이면 1만3000명을 충분히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외국인과 다문화 가정의 이주여성들도 참가 신청을 해 전 세계인이 한자리에 모이는 어울림의 장이 될 전망이다.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의 위상에 걸맞는 세계평화구현이라는 이념에도 부합하는 셈이다.
또 지구촌 난민 어린이를 돕기 위해 대회 경비를 절감해 유니세프를 후원하는 행사도 마련, 건강도 챙기고 나눔의 의미도 함께하는 대회가 된다.
반기문 마라톤 코스에는 아름다운 꽃길을 전 구간 조성해 마라톤 마니아들에게 볼거리도 제공한다.
예년과 마찬가지로 잔치 국수, 두부김치, 삶은 계란, 막걸리 등 풍부한 먹을거리도 준비된다.
이외에 발마사지, 네일아트, 페이스 페인팅, 무료시음회 등 다채로운 행사도 열린다.
이번 대회는 개그맨 배동성이 사회를 진행하며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와 아이언 스타 박병훈 선수도 참석해 팬 사인회를 갖는다.
이밖에 마라톤대회 참가자 및 참가예정자를 대상으로 오는 30일까지 참가 수기를 공모해 시상 및 기념품을 지급한다.
당일에는 추첨을 통해 김치냉장고, 드럼세탁기, 평면TV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단체 참가팀에게는 차량유류비를 지원하고 동호회 부스도 설치된다.
음성군은 이번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져 반기문 전국마라톤대회를 국내 메이저급 대회로 격상시켜 음성의 브랜드 가치를 전국에 제고시킬 방침이다.
반기문 전국마라톤대회의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반기문마라톤.kr)나 음성군 육상경기연맹(043-873-1137)으로 문의하면 된다.
/음성=이정규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