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일보]△학원 운영 계획은

- 학헌의숙 심천중학교는 '씩씩하고 올바르고 참되어라'라는 학교 교훈에 따라 인성수양에도 모자람이 없도록 인성교육에 내실을 다져 창의력과 인성을 갖춘 전문인 육성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사회가 원하는 인성을 고루 갖춘 인재를 배출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으로 학생들의 꿈을 실현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또 실력있는 사람, 창의적인 사람, 건강한 사람, 함께하는 사람, 행복한 사람을 교육 목표로 학력과 품성을 갖춘 품격있는 영동인을 육성하고 있다.

△학헌의숙의 특별한 장점은

- 심천(深'川)중학교는 깊을 '심', 내 '천'자의 의미에 맞게 깊은 강물같이 사려 깊고 잠재력이 무궁무진한 미래의 인물을 기르기 위해 좋은 습관을 습관화하는 교육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매일 아침 독서시간을 통해 책 읽는 습관을 형성시키고, 전교생이 국악을 배워 음악을 향유할 줄 알고 다른 사람들도 즐겁게 하기 위해 매년 연주회를 열며, 소규모 농촌 학교지만 원어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영어 활동과 체육시간을 통한 골프 수업을 하고 있다.

△앞으로의 각오는

- 학생ㆍ학부모ㆍ교사 모두의 문화와 예술, 체육에 대한 관심과 이해수준의 상승은 문화체육예술의 교육을 더 중요성을 더욱 높이고 있다.

그러한 점에서 급속한 기술의 발달로 지식, 정보의 홍수 속에서 단지 지식과 정보를 소유하고있다거나 잘 선별하는 능력만으로는 경쟁력을 갖췄다고 보기는 힘들다.

경쟁력 있는 인재는 거기에 창의성과 독창성이 있어야 할 것이며, 바른 문화 체육 예술 교육을 통해서 꿈과 감수성이 중요한 시대에 학생들의 삶의 가치를 재 발견 할 수 있는 기회를 실질적인 교육을 통해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이다.

◇ 배 출 동 문

△이경우(삼한기업㈜ 관리부장) △박을용(인천소방본부 예방안전과 팀장) △이근홍(왈도시스템㈜ 부사장) △여운모(원유철 국회의원 보좌관) △박노환(계양전동공구㈜ 사장)△조재연(아디다스 구미총판 사장) △성백문(특허청 기술서기관) △손강수(현대자동차) △장성호(배재대학교 교수) △한만희(영동군의회 의원) △정기욱(에스시(SC) 마린㈜ 사장) △장창영(숙명여대 교수)
▲ © 편집부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