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어린이 안전생활 365' 개발·보급

▲ 충남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공동으로 '어린이 안전생활 365 '를 개발 보급을 시작했다.
충청남도교육청에서는 주요 시책사업으로 추진하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충남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공동으로 초등학생용 교재 '어린이 안전생활 365'를 개발 보급을 시작했다.

사회 발달과 함께 학생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각종 요인 증가와 어린이들의 안전에 대한 인식 부족 등으로 인해 학생 안전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실정에 따라 충남교육청에서는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 환경 조성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 지자체 및 유관 단체와 연계 교육안전망을 확충했고 학교에서의 안전교육을 강화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전개해 상당한 성과도 거두고 있다.

이러한 노력과 함께 발간한 본 자료는 초등학교 교육과정에서 안전교육 내용을 지도할 수 있도록 안전사고 내용을 교통안전, 소방안전, 가스안전, 전기안전, 학교안전 및 공공시설 안전, 자연재해의 6개 영역으로 구분 꼭 알아야 할 안전사고 사례와 사고 발생시 안전하고 신속하게 조치할 수 있는 대처 방법을 제시했다.

또한, 초등학교 교육과정에서 안전교육 내용을 지도 할 수 있도록 안전사고 영역별 내용을 수록하여 관련 교과, 재량활동과 특별활동 시간에 안전생활의 인지학습과 내면화 학습이 가능하도록 책자와 ppt자료를 동시에 보급, 입체적인 멀티미디어 학습이 동시에 가능토록 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