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보육시설聯놀이축제 개최

▲ 연기군은 3일 연기군민체육관에서 어린이집 원아 및 보육교사 등 2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과학한마당 놀이축제를 가졌다.
연기군이 어린이집 원아들을 대상으로 소화기 분사실험과 전지로 글쓰기 등 과학한마당 놀이축제를 통해 생활 속의 과학원리를 즐기면서 체험토록 해 꼬마과학자들의 탐구의욕을 자극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연기군 보육시설연합회(회장 하재동)는 3일 연기군민체육관에서 어린이집 원아 및 보육교사 2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과학한마당 놀이축제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베르누이의 정리, 형광모래그림, 치아로 소리듣기 등 과학의 원리를 응용한 생활 속의 물리코너를 아이들이 직접 체험케 함으로써 어린이들에게 어렵고 복잡한 물리와 화학의 원리들을 쉽고 재미있는 놀이로 이해시켜 과학에 대한 흥미를 자극했다.

또한, 놀이형식으로 만든 물총사격, 에어로켓, 비누방울 만들기, 가족얼굴합성과 우리의 전통의 민속놀이인 투호, 굴렁쇠, 지네발 놀이 등을 체험케 해 전통놀이에 숨어있는 과학의 원리와 배우고 놀이를 통한 집중력 테스트를 하기도 했다.

이번 과학 한마당 놀이 축제는 군에서 1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군 소재 41개 보육시설 전체가 함께 참여해 관내 모든 어린이들이 골고루 생활속의 과학을 체험토록 하는 한마당 행사로 펼쳐졌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