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구 도지사 "교통 숙박 불편 없도록…"

▲충남도는 제42회 전국기능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차질 없는 준비를 위해 7개 기관 단체가 참여하는 추진위원회를 구성했다.



충남도는 제42회 전국기능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 준비를 위해 지난달 28일 도청대회의실에서 교육청, 산업인력공단, 개최지 시 군, 경찰청 등 17개 기관 단체가 참여추진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개최 준비에 돌입했다.

도에 따르면 이날 구성된 추진위원회는 대회의 차질 없는 준비지원과 유관기관간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각종 현안사항을 조정하게 되며 특히 준비기획단을 설치해 경기장 운영 인력지원과 선수단 자매결연 추진, 자원봉사자 모집 운영, 광고물 정비, 예술단 축하공연, 보건 위생대책 추진 등 세부사업을 단계별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날 전국기능경기 명예대회장인 이완구 도지사는 기능인이 마음 놓고 기능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경기장과 교통 숙박 등 대회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철저를 기할 것 을 당부했다.

한편, 제42회 전국기능경기대회 는 노동부, 충남도, 충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충청남도기능경기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오는 9월12일부터 17일까지 6일간 전국 시도에서 7,000여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해 천안, 논산, 예산, 당진 등 9개 경기장에서 소속된 기관의 명예를 걸고 CNC선반 등 50개 직종에 걸쳐 자신의 기량을 펼치게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