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이색 퍼레이드 행사 "눈길"

건양대가 2일 갖는 2007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에서 대학 새내기의 초심을 붙잡아 주고 학과에 대한 애착을 높이기 위해 꿈과 자부심을 심어주는 학과별 이색퍼레이드 행사를 진행 하기로 해 화제가 되고 있다.

1일 건양대가 밝힌 이번 입학식은 신입생과 학부모는 물론 재학생 등이 참여한 가운데 해군 군 악대의 축하 연주로 시작된다.

이날 입학식은 기존의 것과 다르게 학생이 교수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교수가 먼저 행사장에 입장해 학생을 맞이하고 외국어 관련학과 (중국, 일본)의 전통복장, 경찰행정학과의 경찰복,예식 산업학과의 화이트 웨딩, 다중 매체미술 학과의 페이스 페인팅,공연 의상 학과의 패션쇼와 이색 캐릭터 의상 등 학과별로 전공 특성에 맞는 의상을 신입생과 재학생들이 입고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가미해 흥겨운 축제형 입학식으로 진행키로 했다.

또 신입생 전원의 꿈과 희망을 담은 2천20개의 오색 풍선을 하늘로 날리는 건양인이여 꿈을 펼치자 라는 행사를 통해 신입생들에게 진한 감동을 전해 줄 것 으로 기대 하고 있다.

조승익 입학 홍보 처장은 기존의 딱딱하던 입학식에서 벗어나 신입생들에게 새로운 출발에 따른 꿈과 희망은 물론이고 학과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심어주기 위해 이러한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는 행사로 계속 바꿔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한편, 입학식이 끝난 후 총장이 진행하는 학부모 간담회와 학과별로 신입생들에게 학과 커리 큘럼, 발전 비젼, 취업 진로 등을 설명하는 비전 설명회가 이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