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태안육쪽마늘을 이용한 요리를 볼 수 있는 전시회가 29일 충남 태안의 안면도 오션캐슬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에는 마늘밥, 마늘완자, 포테이티갈릭볼 등 10여종의 다채로운 마늘요리가 전시되며 관광객들이 태안육쪽마늘의 맛과 향을 음미해 볼 수 있는 시식코너도 풍성하게 마련된다.
또 태안의 마늘음식과 마늘요리공모전 수상작품 등 모두 30개의 마늘 요리법이 소개돼 있는 ‘신비의 식품 마늘요리’란 책자도 제공된다.
또한 요리전문가와 함께하는 맛있는 마늘음식 시연회가 열리며 숙박객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마늘깜짝퀴즈를 열어 통마늘선물꾸러미와 마늘비누를 증정한다.
이밖에 마늘고추장, 마늘장아찌, 마늘환 등 태안육쪽마늘을 이용한 가공식품도 전시 판매된다.
이번 전시회는 휴가를 즐기러 꽃지해수욕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태안육쪽마늘의 맛과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전시회를 주관하는 태안군생활개선회 조규숙 회장은 “다양한 효능을 가진 태안육쪽마늘이 국민들의 건강한 식습관에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는 신비의 식품인 마늘요리를 오션캐슬 내 식당에서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29일 충남 태안의 안면오 오션캐슬에서 태안육쪽마늘을 이용한 마늘요리 전시회가 열린다>
/태안=김수경기자 yes40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