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조사결과 오차범위내 2.5% 격차
김병묵 옹대수 추격… 부동표 공략 총력

서산·태안은 통합민주당 문석호 후보와 자유선진당 변웅전 후보가 여론조사 결과 오차범위내에서 치열한 접전을 벌이고 있다.

또 그 뒤를 한나라당 김병묵 후보와 통일가정당 옹대수 후보가 추격하고 있다.

이같은 결과는 지난달 30일 ytn과 중도일보가 공동으로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서산·태안 등 충남지역 유권자 5000명(각 선거구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전화여론조사에서 나타났다.

이 조사에 따르면 문석호 후보는 25.1%, 변웅전 후보는 22.6%로 1,2위간 지지율 격차가 2.5%차이의 박빙 승부속에 한나라당 김병묵 후보 13.8%, 가정당 옹대수 후보 1.0%의 지지를 각각 얻은 것으로 집계됐다.

지역별로 문 후보는 태안 27.8%, 서산 23.9%의 지지율을 보였고 변 후보는 서산과 태안에서 각각 23.4%, 20.7%의 지지를 받았다.

이 선거구는 현의원인 통합민주당 문 후보의 3선고지 도전을 한나라당과 자유선진당 후보가 꺽을 수 있을지 관심인 지역이다.

2위권과의 격차가 크지않아 혼전양상을 보이고 있는데다 부동층이 여전히 두터워 선거막판까지 누구도 승리를 장담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경쟁력 있는 후보들과 맞붙는 바람에 한나라당 김 후보도 바짝 신경을 쓰고 있다.

총선을 7일 앞둔 2일 각 당은 이번 주말이 판세를 가름짓는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고 부동표 흡수를 꾀하는 등 막판 저인망식 표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