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사 주최 '제1회 상당산성 철쭉제' 성황리 막내려

"우리는 철쭉 요정"
제1회 상당산성 철쭉제가 12일 열린 가운데 철쭉 어린이로 선발된 아이들이 즐거운 표정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오른쪽에서 두번째 어린이가 대상을 차지한 유정희양(청주 샛별초 2년).© 이준현

철쭉어린이 선발대회, 유정희양 大賞



'제1회 상당산성 철쭉제'가 열린 청주상당산성 남문잔디광장, 5월의 싱그러움을 머금고 촉촉히 내린 비는 파란잔디에는 생명수가 되고 자라나는 새싹들에게는 푸르름과 함께 꿈과 희망과 용기를 심어줬다.

충청일보는 '지역사회의 증인'을 사시로 창간61주년을 기념해 지난 12일 오전 10시 청주상당산성 남문잔디광장에서 '제1회 상당산성 철쭉제'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이규택 충청일보 회장, 노영민 국회의원, 오장세 충북도의장, 이기용 충북교육감, 남동우 청주시의장, 안성배 청주교육장, 민병윤 세계도덕재무장충북본부장을 비롯해 각급 기관단체장, 학생, 시민 등 1500여명이 참석 가족화합의 소중한 계기가 됐다.

이규택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충청일보가 창간61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제1회 상당산성 철쭉제에 우중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신데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청주시민들의 쉼터인 상당산성에서 열린 철쭉제가 회를 거듭하면서 지역 대표행사로 자리 매김 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과 더불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철쭉나무심기와 함께 본 행사로 열린 '철쭉 어린이 선발대회'에서는 26명의 어린이들이 맘껏 자신의 끼를 뽐냈다.

심사결과 영예의 대상에는 유정희(샛별초 2년)양이, 금상에는 송예린(한성어린이집)양이, 은상에는 성우현(샛별초 2년)군이, 동상에는 이효경(용담초 1년)양과 박진용(녹지어린이집)군이, 충청일보상에는 남재현(녹지어린이집)군과 이하늘(꿈돌이예능어린이집)양이, 인기상에는 임도영(주성초 2년)양이, 포토제닉상에는 권혜린(창신초 1년)양이, 철쭉상에는 한준서(샛별초 2년)군과 천정환(용성초 1년)군이 각각 선정돼 상장, 트로피와 함께 부상이 주어졌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충청일보가 마련한 소정의 상품이, 행사에 동참한 모든 분들에게는 경품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이 증정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일신여고 고적대 연주와 kbs어린이합창단 공연, 밸리댄스 공연 등이 펼쳐져 관람객들로부터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