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산시는 올해 4억 9000만원을 투입해 노인일자리 사업을 추진한다. 사진은 맞춤형 노인일자리 사업의 하나인 죽공예 만들기 |
올해 65세 이상 노인 340명을 대상으로 공익,교육,복지,시장 등 4개 분야로 나눠 맞춤형 노인일자리 사업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이에따라 시는 5일부터 9일까지 각 읍면동사무소, 대한노인회시지회, 석림사회복지관 , 서산문화원 등을 통해 사업 참여 신청서 접수에 들어간다.
심사를 거쳐 선발된 인원은 4월 1~10월 30일까지 7개월간 환경 문화재 지킴이, 교통지도, 독거노인돌보기, 특산품 생산 등 8개 사업장에서 하루 4시간, 주 3일간 근무하고 월 평균 17~20만원 정도의 보수를 받는다.
시는 지역 노인회로부터 사업계획서를 접수받아 지원기준에 맞는 50개 사업을 선정한 후 노인회별로 60~100만원 정도의 보조금을 지원해 노인소득 사업을 발굴해 나갈 계
획이다.
이밖에 불법벽보 제거, 공원관리, 환경정화 활동에 노인들을 참여시키는 행복가꾸기 실버사업도 대상 인원 선정 작업에 들어가는 등 본격화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고령화 진전에 따라 지역 노인들의 사회적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사회 안정망을 확충해나가기 위해 노인 일감 찾아주기 사업 규모도 지난해보다 늘고 있다며 노인복지 시책과 연계, 사업효과를 높여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서산
충청일보
news@ccdailynews.com



종교자유정책연구원 검색해서 공부합시다 적극홍보합시다
성범죄 1위하는 똥목사놈들이
(인터넷 다음 네이버 구글 유튜브 검색창에서 성범죄 1위목사 검색확인)
특히 기독교인과 사장이 기독교인 개독회사에서
아직도 종교차-별하고 지-랄한다
성범죄 1위 똥목사 웃긴다 하하하 여자들이 불쌍하다
나는 성범죄 1위 똥목0사보다 낫다하하하
성범죄 1위 똥목사들은 여신도 먹지말고 빵과 치킨을 먹어라
공-직자 종교차-별신고는 문광부 홈페이지 들어가 하십시요
인터넷 다음 네이버 구글 검색창에서 종교 개판이다 검색해서 필독하고
초딩도 아는 종교사기 속지말자 부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