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프로축구 FC바르셀로나의 스타 리오넬 메시(27)가 또 다른 대기록을 눈앞에 두고도 팀의 라이벌 전 승리가 더 중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메시는 "기록은 덜 중요하다"며 "우리가 엘 클라시코에서 경기를 잘해 이기는 게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고 22일(이하 한국시간) AFP 통신, 스포츠전문 매체 ESPN 등이 보도했다.  

메시의 팀 바르셀로나는 이날 홈에서 열린 2014-2015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F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아약스를 3-1로 물리쳤다.

선발로 나선 메시는 1골, 1도움을 올리고 후반 21분 교체됐다.

이는 26일 바르셀로나와 레알 마드리드의 라이벌전인 '엘 클라시코'를 앞둔 포석으로 풀이됐다.  

이 경기는 올 시즌 처음으로 벌어지는 엘 클라시코여서 관심이 높다. 아울러 메시가 새 기록을 쓸 가능성도 있어 더욱 시선이 쏠린다.

메시는 프리메라리가에서 통산 250골을 넣었다. 현재 최다골 기록인 텔모 사라의 251호골과는 불과 1골 차다. 사라는 아틀레틱 빌바오에서 뛰던 1955년 251호골을 쌓아 이정표를 세웠다.  

스페인 마드리드로 원정에 나서야 하는 메시는 "그 경기로 아무것도 결정되지 않고 리그도 많이 남았지만 우리는 온힘을 다해 이기고 좋은 경기를 할 것"이라며 승리 의지를 불태웠다.  

엘 클라시코 승리만 바라보기에 기록은 안중에 없는 모양새다.

메시는 "우리가 경기를 잘해서 이기는 게 중요하지 기록은 중요도가 떨어진다"고 강조했다.  

엘 클라시코로 바르셀로나 데뷔전을 치르는 루이스 수아레스와의 호흡에도 기대감을 드러냈다.  

수아레스는 올여름 리버풀(잉글랜드)에서 바르셀로나로 이적했다. 그러나 월드컵에서 상대 수비수를 깨무는 바람에 4개월 활동 정지 징계를 받아 아직 바르셀로나 데뷔전을 치르지 못했다. 징계가 풀리는 엘 클라시코부터 출전할 수 있다.

메시는 "선수들이 수아레스가 오는 것을 고대하고 있다"며 "수아레스는 우리 팀을 한층 강하게 할 것"이라고 반겼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