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일보=조신희 기자] 중국 롯데시네마 내 박해진의 브랜드관이 다시 한번 오픈된다.


지난 2013년 2월, 중국 롯데시네마와 박해진이 처음 손을 잡고 그의 이름을 딴 브랜드관인 천진관을 오픈한 이후 지난 해 9월에는 2호점인 심양 롯데월드관까지 연이어 오픈됐다.

▲ 더블유엠컴퍼니 제공

그런 가운데 2015년 하반기, 심양 롯데월드점 재오픈에 이어 위해관, 소주 태평관까지 총 3개의 박해진관이 새롭게 오픈될 예정이어서 중국 내 그의 남다른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특히, 박해진과 롯데시네마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이어 올해 역시 각 지역에서 발생하는 수익금 전체를 기부한다고 전해 훈훈함을 더한다. 수익금은 그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도움을 주고 있는 중국의 환아들의 수술비와 재활치료로 기부될 예정이다.

무엇보다 박해진은 브랜드관의 1호점인 천진관 운영 당시, 수익금으로 수술을 받는 아이들을 직접 찾아가 수술을 지켜봐 이목을 집중시켰다. 수술을 통해 극적으로 살아난 아이의 돌잔치 때는 직접 고른 돌 선물을 보내는 등 남다른 마음씀씀이를 과시했다.

뿐만아니라 바쁜 스케줄 중에도 중국 롯데시네마의 브랜드관이 오픈될 때면 직접 중국으로 건너가 행사에 참여할 만큼 애정을 가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이런 선행으로 박해진은 지난 해 3월, 중국에서 선행을 베푼 배우 10명을 선정해 상을 주는 '배우공민공익대상' 시상식에 한국인 최초로 초청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한편, 박해진은 tvN '치즈인더트랩'에서 달콤한 미소 뒤 위험한 본성을 숨긴 완벽 스펙남 유정 선배 캐릭터로 여심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