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의 증인 충청일보는 2016년 창간 70주년을 맞아 전국지역 대표신문사와 공동으로 각 지역의 대표 특산물의 판로개척과 판매촉진을 위해 '제2회 대한민국 대표 특산물 직거래 박람회'를 2016년 3월 24일부터 27일까지 부산광역시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합니다.
 본 박람회는 일반식품, 전통주, 쌀, 떡, 발효식품, 기능성식품 등 각 지역을 대표하는 특산물 위주로 꾸며지는 전시장을 비롯해 지역의 문화 및 관광 등 식품 외 기타 콘텐츠도 홍보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특히 어린이 건강식품과 대한민국 대표 명품 수산물 등을 선보이는 행사도 마련해 향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식품박람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식품관련 바이어를 특별 초청해 각 지역의 생산자와 직접 연결시켜 줌으로써 판로확대에 기여하는 한편 일반 소비자에게는 지역 식품에 대한 안전성 확보와 신뢰를 갖는 새로운 장(場)이 될 것입니다.
 전국에서 농축수산 식품관련 업체 약 500개 업체가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에 충청도민과 식품관련업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가를 부탁드립니다.
 
 ▷일      시 : 2016년 3월 24일(목)~27일(일)
 ▷장      소 :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주      최 : 충청일보, 부산일보, 경북일보, 중부일보, 금강일보, 울산매일신문, 강원도민일보, 경남일보, 전북매일신문, 한라일보
 ▷주      관 : 대한민국 대표 특산물 직거래 박람회 주관사
 ▷후      원 : 농림축산식품부, 부산광역시, KBS부산방송총국
 ▷문      의 : 충청일보 사업본부(043-278-5555)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