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일보 = 조신희 기자] 오는 1월 27일 개봉 예정인 영화 '로봇, 소리'를 비롯해 '그날의 분위기', '검사외전'까지, 각양각색 영화들 덕분에 관객들의 눈이 즐거워질 전망이다.

2016년 상반기에는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포진해 관객들의 눈을 즐겁게 만들 예정이다. 영화 '로봇, 소리'는 관객들에게 새해 처음으로 진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로봇, 소리'는 10년 전 실종된 딸을 찾아 헤매던 아버지가 세상의 모든 소리를 기억하는 로봇을 만나 딸의 흔적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로봇, 소리'는 전 세대를 막론하고 관객들의 큰 공감을 끌어내는 ‘부성애’에 ‘세상 모든 소리를 기억하는 로봇’ 이라는 신선한 소재가 결합해 지금까지와는 다른 휴먼 로봇 감동 드라마의 탄생을 예고한다.

실종된 딸을 찾는 아버지를 로봇이 돕는다는 스토리는 국내에서 보기 힘들었던 드문 소재로, 영화에 대한 높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독특한 소재와 함께 '로봇, 소리'의 화려한 캐스팅도 화제다. 드라마 [미생]에서 활약하며 ‘국민 멘토’라는 별명까지 얻은 베테랑 배우 이성민이 아버지 ‘해관’ 역으로 등장한다. 거기에 이희준, 이하늬, 김원해, 채수빈 등 연기력을 입증 받은 개성 만점의 배우들이 포진해 영화를 한층 풍부하게 만들 예정이다.

또 많은 여성 관객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배우 류준열과 곽시양이 특별 출연할 예정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소리의 목소리 연기는 배우 심은경이 맡아 화제다. 귀여운 외모의 소리에 심은경의 목소리가 더해진 ‘소리’는 보는 이를 웃고 울리는 로봇으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