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별 바캉스 커플룩 연출하기

▲ ▲라코스테 밤 커플룩.
▲ ▲라코스테 낮 커플룩.

낮, 캐주얼룩으로 활동성 강조 <BR>통기성 좋고 화사한 옷 추천

밤, 리넨 셔츠·원피스 입으면 <BR>한여름밤 로맨스 '주인공' 

[충청일보 오태경기자]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지는 여름 휴가 시즌이 돌아왔다.

생각만으로도 기분 좋아지는 연인과의 달콤한 휴가를 계획 중인 커플이라면 여행 장소뿐만 아니라 여행지에서의 스타일링까지 미리 꼼꼼하게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

낮에는 따사로운 햇살 아래 휴양지의 여유를 즐기고 밤에는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이나 바에서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연인들을 위한 '낮과 밤' 상황별 바캉스 커플룩을 제안한다.

◇야외 활동이 많은 오후 폴로 셔츠와 폴로 원피스로 경쾌한 스포티 캐주얼룩
 
야외 활동이 많은 오후에는 경쾌한 스포티 캐주얼룩으로 활동성 좋은 커플룩을 연출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뜨거운 한낮의 햇살 아래에서는 체온이 상승해 쉽게 땀이 날수 있기 때문에 통기성이 좋은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기 때문이다.

폴로 셔츠는 티셔츠와 같이 편안하면서도 셔츠와 같이 댄디한 무드를 선사한다.

더불어, 폴로 셔츠의 피케 원단은 땀은 잘 흡수하면서도 열을 잘 배출해 몸에 달라붙지 않기 때문에 여름철 데일리룩은 물론 바캉스룩 아이템으로도 사랑받고 있다.

휴양지에서는 평소에 데일리룩 아이템으로 자주 선택하는 베이직한 컬러의 폴로 셔츠보다는 블루, 옐로우, 핑크 등의 화사한 컬러, 혹은 체크나 스트라이프 등 청량감을 더해주는 패턴의 폴로 셔츠를 택해 바캉스 무드를 즐겨볼 것을 추천한다.

이때 남녀 모두 동일한 디자인의 폴로 셔츠를 고르기보다는 여성이 폴로 셔츠와 비슷한 컬러의 폴로 원피스를 선택해 서로 같은 듯 다른 시밀러 커플룩을 연출한다면 더욱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다.

◇낭만 가득한 휴양지의 밤 리넨 셔츠와 리넨 원피스로 우아하면서도 멋스러운 리조트 라운지룩

휴양지에 왔다면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이나 야경이 보이는 야외 바에서의 낭만적인 데이트는 필수 코스다.

일몰 후에는 우아하면서도 멋스러운 리조트 라운지룩으로 스타일링에 변화를 줘 한여름밤의 로맨스를 즐겨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세련되고 에지 넘치는 라운지룩을 위한 남성들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은 단연 셔츠다.

리넨 셔츠를 선택하면 자연스러우면서도 멋스러운 리조트 라운지룩을 완성할 수 있다.

리넨 셔츠는 그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멋스럽지만 치노 팬츠와 벨트, 팔찌 등의 액세서리와 매칭하면 더욱 세련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여성은 리넨 원피스를 선택한다면 여성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다.

리넨 원피스를 선택할 때는 전체적인 디자인뿐만 아니라 디테일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허리 부분에 밴드로 포인트를 준 디자인은 몸매를 돋보이게 해주며 체크나 스트라이프 등의 프린트는 패셔너블한 느낌을 더해주니 참고하면 좋다.

여기에 클러치와 샌들을 함께 매치하면 더욱 에지 넘치는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