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5 티파니 'SNS 일장기 이모티콘 논란', 사과에도 네티즌들 반응은 '싸늘' 

8/16 이선정-황지만, 2년째 핑크빛 열애중

8/17 윤제문, 세 번째 음주운전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 선고’

8/18 티파니 '언니들의 슬램덩크 '하차

8/19 빅뱅 데뷔 10주년, 멤버들 SNS로 자축 “10년간 행복했습니다”

 

★티파니 'SNS 일장기 이모티콘 논란', 사과에도 네티즌들 반응은 '싸늘’

▲사진: 티파니 SNS

그룹 소녀시대 멤버 티파니가 광복절 SNS ‘일장기’ 이모티콘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티파니는 광복절을 하루 앞둔 지난 14일 자신의 SNS를 통해 일장기와 전범기(욱일기) 이모티콘을 사용한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이후 논란이 거세지자 티파니는 자필 사과문을 통해 공식 사과의 뜻을 밝혔는데요.

티파니는 자필 사과문을 통해 “이렇게 소중하고 뜻깊은 날에 저의 실수로 인해 많은 분들께 실망을 안겨드린 제 자신이 많이 부끄럽고,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티파니의 사과문에 대해 “진정성 없는 형식적인 글”이라는 비난이 이어지면서 여론을 더욱 악화시켰습니다.

현재 티피니가 출연 중인 ‘언니들의 슬램덩크’ 게시판에는 티파니의 하차를 요구하는 항의글이 빗발치고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티파니의 SNS 논란을 두고 네티즌들의 갑론을박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이디 birr****는 “일장기 올리고, 또 전범기 올린거니 그냥 사과가 아니고 해명하기 바란다”, smd9**** “이게 실수할 일이냐”, the1**** “정말 비상식적인 행동이 이해가 전혀 아무것도 안된다”, dlwl**** “에스엠은 왜 하필 광복절을 하루 앞두고 일본 공연을 한겁니까?”, secr**** “진짜 너무 좋아했는데 그만큼 실망감이 크다 그것도 광복절에”, rdk**** “교포이다보니 광복절이 나라와 국민에게 어떤 의미인지 잘 몰랐을 수도 있을거 같아요”, czr**** “욱일승천기 모르는 사람 수두룩하다 티파니도 아마 몰랐을듯 무튼 중국한국인들에게는 큰 충격”, wl**** “잘못은 했지만 악플 수위가 지나치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진: 티파니 인스타그램)

 

★이선정-황지만, 2년째 핑크빛 열애중

▲사진: 이선정 SNS

배우 이선정(38)과 올림픽 배드민턴 동메달리스트 황지만 선수(32)가 열애중입니다.

이선정과 황지만 선수는 6살 나이 차이를 극복하고 사랑을 키워온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특히 두 사람은 SNS를 통해 함께 찍은 사진을 게재하며 서로에 대한 애정을 과시하기도 했는데요.

이에 대해 이선정은 한 매체를 통해 “2년 전부터 알고 지내며 자연스레 사귀게 됐다”며 열애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한편 이선정은 1995년 김부용과 함께 '풍요 속의 빈곤' 무대에서 '맘보걸'로 데뷔해 MBC 시트콤 ‘남자 셋 여자셋’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습니다. 황지만은 2008년 제 29회 베이징올림픽 배트민턴 남자 복식 동메달 리스트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 윤제문, 세 번째 음주운전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 선고’

▲사진: 연합뉴스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빚고 있는 배우 윤제문이 집행유예를 선고받았습니다.

서울서부지법 형사5단독 박민우 판사는 17일 도로교통법 위반혐의로 넘겨진 윤제문에게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윤제문은 지난 5월23일 오전 7시쯤 신촌 인근의 한 도로에서 2.4km 구간을 운행한 뒤 자신의 차 안에서 잠들었다가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당시 윤제문의 혈중 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 0.104%로 전해졌습니다.

특히 윤제문의 이번 음주운전은 세 번째로 지난 2010년에는 음주운전으로 150만원의 약식명령을 받았으며, 2013년에는 벌금 250만원을 받았습니다.

재판부는 "피고인이 이미 음주운전으로 두 차례 처벌받은 전력이 있음에도 또다시 음주운전을 해 이에 상응하는 엄중한 처벌이 필요하다"고 판시했습니다.

 

★ 티파니 '언니들의 슬램덩크 ' 최종 하차

▲사진: KBS2 '언니들의 슬램덩크'

SNS 일장기 논란에 휩싸였던 소녀시대 티파니가 출연중인 ‘언니들의 슬램덩크’에서 최종 하차합니다.

KBS2 ‘언니들의 슬램덩크’ 측은 18일 “제작진과 티파니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지난 8월15일 광복절에 욱일기 디자인 들어간 이모티콘 문구를 SNS에 올려 논란이 된 티파니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며 “협의 결과 논란이 된 내용이 국민 정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공감하여 멤버 티파니의 하차를 최종 결정했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언니들의 슬램덩크’는 당분간 추가 멤버 충원 없이 5인 체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빅뱅 데뷔 10주년, 멤버들 SNS로 자축 “10년간 행복했습니다”

▲사진: 승리 SNS

그룹 빅뱅이 데뷔 10주년을 맞았습니다.

19일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그룹 빅뱅의 10주년을 기념하는 축하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빅뱅 '빅뱅 10TH ANNIVERSARY'라는 문구와 함께 마치 먼 길을 걸어오고 있는 듯한 빅뱅 멤버들의 모습을 흑백의 이미지로 담아냈는데요.

특히 이날 자정에는 2007년 발매된 빅뱅의 ‘거짓말’이 국내 음원차트에서 역주행하면서 빅뱅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습니다.

SNS에서는 멤버들의 자축 메시지가 공개됐는데요.

태양은 자신의 SNS에서 “10년간 행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해요”라는 글과 함께 꽃 사진을 게재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승리는 “10주년 축하해요”라는 메시지와 함께 빅뱅의 완전체 모습이 담긴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지드래곤도 “BIGBANG 10 #819”라는 글과 멤버들의 사진을 게재하며 데뷔 10주년을 자축해 의미를 더했습니다.

한편 빅뱅은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오는 20일 서울 상암월드컵 경기장에서 단독콘서트를 개최합니다.

▲사진: YG 블로그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