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C온라인뉴스룸 > 반찬뉴스
[반찬뉴스] ‘촛불민심 정면반박’ 대통령 답변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서한솔 기자  |  rachelnews@ccdailynews.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12.20  18:10:23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충청일보 서한솔기자] 독자들이 참여하는 찬반투표로 핫이슈 사안에 대해 알아보는 코너입니다. 충청일보 반(대)찬(성)뉴스로 여러분의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탄핵심판 청구에 대한 대통령 답변서가 공개됐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자신을 둘러싼 각종 혐의에 대해 아직 수사 중인 사안이어서 '무죄추정의 원칙에 반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비선실세 최순실 씨의 책임을 대통령에게 묻는 것은 '연좌제 금지의 정신에 위배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심판절차 중지' 가능성까지 거론하며 "충분한 심리가 필요하다"고 사실상 촛불민심에 정면 반박한 겁니다. '세월호 7시간'에 대해서도 청와대에서 정상 근무를 하면서 구조 지시를 하고 신속하게 현장 지휘도 했다며 탄핵 사유가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헌법과 국민 앞에 책임지는 대통령의 모습은 온데간데없고 궤변만 늘어놓고 있다는 지적과 함께 민심까지 무시하고 있는 처사라는 비난이 나오고 있습니다. 박 대통령의 탄핵심판 답변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지난 12월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 <새누리당 친박vs비박 다툼,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투표결과, 83.3%가 당 주도권 장악에만 혈안이 돼 있다, 16.7%가 당 개혁에 힘쓰는 모습이다라고 응답했습니다.

▶반찬뉴스 <새누리당 친박vs비박 다툼,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서한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비주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