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대위와 면담·공동대응
"건설 중단, 법적 검토"

▲ 홍성군의회가 내포신도시 쓰레기발전소 반대위원회와 면담을 하고 있다.

[홍성=충청일보 고영호기자] 홍성군의회가 내포신도시 SRF 열병합발전소 건설 문제와 관련해 군민의 생명권을 보호하고자 반대행동에 직접 나서기로 했다.
 
군의회에 따르면 지난 4일 내포신도시 쓰레기발전소 반대위원회(이하 반대위원회) 고종민 위원장과 노길호 자경마을 이장 등 반대위원회 관계자와 면담을 통해 SRF 열병합발전소 건설에 대한 반대의사를 분명히 밝히고 향후 반대위원회와 공동대응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날 고종민 위원장은 "내포 주민들이 원하는 것은 열병합발전소 사용연료에 SRF가 아닌 100% LNG 만을 사용하는 것이며 더불어, 외부에서 들어오는 생활 폐기물의 반입금지"라고 말했다.
 
이어 노길호 자경마을 이장은 "충남도는 생명권을 위협받는 주민들의 목소리에 전혀 귀를 기울이지 않고 있으며, 형식상 TF팀을 만들었다고 하나 열병합발전소 공정률을 높이기 위한 시간 끌기용은 아닌지 의심된다"고 주장했다.
 
이에 김덕배 의장은 "홍성군의회의 존재 이유는 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것이기 때문에 군의회는 많은 군민들이 반대하는 SRF 열병합발전소 건설 중단을 위해 앞으로 적극적인 반대행보를 보일 것"이라며 이를 위해 "향후 군의회 법률자문 법인을 통해 열병합발전소 건설 가처분 신청에 대한 적법 여부를 검토 의뢰할 것이며, 홍성군과 예산군, 그리고 예산군의회와 이 문제에 대해 공동대응해 나갈 것을 적극 협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