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보건소, 컬투와 함께하는 활력토크쇼 사연 접수

[당진=충청일보 최근석기자] 당진시보건소가 3회 당진어울림 한마당 행사 프로그램 중 하나로 컬투(정찬우·김태균)와 함께하는 활력토크쇼를 선보인다.

시민이 만들고 직접 참여하는 활력토크쇼는 시민들로부터 오는 25일까지 사연을 접수해 컬투가 관내 의료인과 함께 당진시민의 에피소드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연 신청은 당진시민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으며, 내용은 임신과 출산, 금연, 스트레스, 비만과 관련해 성공 또는 실패담과 잊지 못할 에피소드 등 톡톡 튀고 재미있는 사연으로, 휴면명조체 11 포인트로 A4용지 1∼2장 분량으로 작성하면 된다.

신청된 사연 중 당선작에 대해서는 △건강상 1명 50만 원 △톡톡상 2명 30만 원 △열정상 3명 1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이 수여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수상작은 오는 9월 1일 발표될 예정이며, 해당 작품은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당진문예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열리는 활력 토크쇼에 소개돼 시민들과 함께 사연을 나누게 된다. 

사연신청 방법은 당진시보건소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한 뒤 당진시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방문해 제출하거나 담당자 이메일(jangej22@korea.kr)로 이달 신청기한인 25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우수사연을 선정하는 것은 물론 시민들에게 건강생활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기회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위 사람,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는 건강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