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일보 장병갑기자] 충북도가 오는 5월 개최되는 12회 전국장애학생체전과 47회 전국소년체전 홈페이지를 1일 오픈했다. 

각 홈페이지는 선수단과 관람객 등 이용객을 위해 대회소개, 경기정보, 경기기록, 알림마당 등 대회 운영에 필요한 각종 정보와 충북의 주요 관광지, 여행코스 등 관광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특히 이번에 오픈한 홈페이지는 반응형 홈페이지로 PC, 모바일 등 다양한 인터넷 환경에 맞추어 최적화된 화면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제작했으며, SNS와 연계한 실시간 소통 채널을 추가하여 홈페이지 이용 효율성을 높였다.

도는 대회 홍보 및 홈페이지 활성화를 위해 홈페이지 오픈 이벤트를 실시한다. 

도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 체전 홈페이지에서 동시 추진하는 이벤트로 오는 5일부터 15일 정도 페이스북과 홈페이지에 다양한 의견 개진하기, 체전 응원하기, 오탈자를 찾아라! 등 참여형 SNS  이벤트를 통해 도민 및 네티즌과의 친밀한 소통을 통한 체전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올해로 제12회를 맞이하는 전국장애학생체전은 5월15일부터 18일까지 4일 간 충주종합운동장 등 4개 시·군 16개 경기장에서 초등학교부, 중학교부, 고등학교부로 나눠 개최된다.

대회는 16개 종목에 19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47회 전국소년체전은 5월26일부터 29일까지 4일 간 충주종합운동장 등 11개 시·군 47개 경기장에서 초등부, 중등부를 대상으로  개최되며, 36개 종목에 1만 여명의 선수들이 출전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