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홍문표경대수 경선 승리해 본선 대열에 합류

충청권의 미래통합당 현역 국회의원 9명이 전원 본선에 올랐다.

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는 14일 오후 충청권의 이명수 의원(충남 아산갑)을 비롯해 홍문표(충남 홍성예산), 경대수(충북 증평진천음성) 의원이 4·15 총선 경선에서 승리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충청권의 통합당 현역 의원 9명은 모두 총선 본게임을 치루게 됐다.
통합당 공관위는 이날 충청권 6곳과 인천·경기·강원·제주의 12개 지역구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앞서 통합당 공관위는 충청권 현역의원 6명을 단수추천(단독공천)한데 이어 이들 의원들이 경선에서 승리함으로써 충청권 통합당 현역 의원 9명이 모두 총선 본서 무대를 밟게 됐다.

현역 의원 외 충청권 경선 승리자는 제천·단양의 엄태영 전 자유한국당 충북도당 위원장, 충남 천안병의 이창수 통합당 중앙당 대변인, 충남 당진의 김동완 전 의원이다.

결선투표가 진행된 인천 연수갑과 경기 구리 경선에서는 각각 김진용 전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과 나태근 전 자유한국당 구리시 당협위원장이 승리했다.

강원 원주을에서는 이강후 전 의원이, 제주 제주갑 장성철 전 제주특별자치도 정책기획관, 제주 제주을 부상일 전 한나라당 제주도당위원장, 제주 서귀포 강경필 전 의정부지방검찰청 검사장이 각각 본선에 진출했다.

공관위 위원장 대행을 맡은 이석연 부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경선 결과 발표 후 기자들과 만나 “공관위는 종전 기조를 그대로 유지하고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혁신공천을 빠른 시일 내 끝내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당 최고위 등에서 나오고 있는 재심 요청에 대해 “그동안 충분한 절차와 논의를 거쳤다”며 “앞으로 최고위에서 당헌·당규에 따라 재심의 요구를 해오면 공관위도 다시 논의에 부쳐 결정할 것”이라고 밝혀 수정 가능성을 열어뒀다.

/서울=이득수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