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의 언론문화를 이끌어가고 있는 충청일보의 창간 76주년을 충남의 교육공동체와 더불어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충청일보는 그동안 숱한 역경과 시련을 이겨내고 지역 언론으로 소임을 충실히 이행했습니다. 앞으로도 충청일보가 충남도민은 물론 충청인을 하나로 묶는 중심이 되어 주길 기대합니다.
충남, 더 나아가 충청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은 지역의 가치를 높이는 인재, 즉 미래역량을 바탕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시민 의식을 갖춘 지역인재를 발굴할 때 가능합니다. 학교는 이러한 지역인재를 키우는 소중한 터전입니다. 따라서 충청일보가 충남교육의 동반자로서 충남의 미래인재 발굴과 육성에 함께해줄 것을 부탁드립니다.
충남교육은 전국 최초로 3대 무상교육, 혁신교육을 통한 수업의 변화, 마을교육공동체, 민주시민교육, 고교 교육력 향상 등으로 충남미래교육 2030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또한 발빠르게 '교육회복지원단'을 별도로 구축하여 코로나19 사태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해 오고 있습니다. 철저한 방역과 기초학력 신장을 최우선 과제로 두고 다양한 모범사례를 만들어내며 미래교육을 위한 밑거름을 단단하게 다지고 있습니다. 평화롭고 안전한 학교를 위해 여러분과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창간 76주년을 맞은 충청일보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충청일보를 사랑하는 독자들의 행복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