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관계자가 3일 청주 시외버스터미널 앞에서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의 국정 농단·국기 문란 사건을 규탄하는 1인 시위를 하고 있다.

[충청일보 이정규기자] 더불어민주당과 노동당 충북도당은 3일 최순실 게이트 규탄 1인 시위와 기자회견을 잇달아 열어 "대통령 조사가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민주당 충북도당은 3일 오전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를 규탄하는 1인 시위에 돌입했다.

도내 8개 지역위원회에서 동시다발적으로 1인 시위에 나선 민주당 지방 의원들과 당원들은 피켓 시위를 통해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의 국정 농단·국기 문란 사건을 규탄하며 "대통령 조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3일부터 6일까지를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규탄 주간으로 정하고 도내에서 1인 시위를 이어갈 계획이다.

특히 민주당 충북도당은 4일 긴급 상무위원회를 열어 '박근혜-최순실 게이트'규탄 결의문을 채택키로 했다.

민주당은 이날 오후 5시 도당 회의실에서 국회의원 자치단체장 도의원 시군의회의장단 등으로 구성된 상무위원회의를 열어 '대통령이 국민 앞에 진실을 고백하고 사죄해야 하며, 게이트의 공범인 새누리당 또한 국민 앞에 석고대죄하고, 진실을 밝힐 것'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할 예정이다.

노동당 충북도당도 3일 오전 청주지방검찰청 정문에서 청와대·새누리당·재벌·검찰·보수언론도 처벌 대상임을 밝히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신석준 도당위원장은 "박근혜 게이트는 최순실 개인과 대통령 박근혜만의 문제가 아니라 정치·사회세력 전체와의 연루 속에서 진행된 일"이라며 "대통령 수사는 물론 대통령의 비호세력이던 청와대·새누리당·재벌·검찰·보수언론도 처벌 대상"이라고 주장했다.

노동당 충북도당은 기자회견에 이어 청주 성안길 입구에서 '나라를 바로 세우자'는 정당 연설회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