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대통령, 출입기자단 초청
청와대 상춘재서 신년 인사회
"철학·소신 갖고 국정 운영"
밀회·굿 등 소문 전면 부인

[서울=충청일보 이득수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1일 최순실씨가 국정을 농단했다는 의혹에 대해 "대통령의 직무와 판단이 있는데 어떻게 지인이 모든 것을 다한다고 엮을 수 있나"라며 "대통령으로서 철학과 소신을 갖고 국정을 운영해 왔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상춘재에서 출입기자단과의 신년 인사회를 겸한 다과회를 열어 이같이 밝히고 세월호 참사 당일에 대해서도 "저는 그날 사건이 터졌다는 것을 정상적으로 계속 보고받으면서 체크하고 있었다"면서 "마침 그날 일정이 없어서 관저에서 일을 챙기고 있었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일정이 없는 날은 관저에서 밀렸던 업무를 한다. 그날도 일하고 있었는데 보고가 와서 '특공대도 보내고 다 보내고, 한 사람도 빠짐없이 구조하라'고 했다"고 말했다.
 
이어 "해경 상황을 챙기면서 각 수석실 보고도 받고 있다가 전원 구조됐다고 해서 너무 기뻐 안심했는데 시간이 지나니 오보였다고 해서 너무 놀랐다"고 술회했다.

박 대통령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에 빨리 가려고 하니까 경호실에서 경호에는 필수 시간이 필요하다고 해 마음대로 제가 못 움직였다. 거기에다가 중대본도 무슨 상황이 생겨서 바로 떠나지 못했고, 다 준비됐다고 한 뒤 달려갔다"라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박 대통령은 "제가 할 것은 다 했다고 생각했는데 어느 날 갑자기 '밀회를 했다'고, 이런 식으로 나오니까 얼마나 기가 막히던지…"라고 한탄했다.
 
박 대통령은 "헌법재판소가 그에 대해 상세한 내용을 제출해달라고 해 대리인단을 통해 다 정리하고 추가해서 지금 만들고 있다"며 "제출하면 헌법재판소에서 재판하게 될 텐데 이번만큼은 그런 허위가 완전히 걷혔으면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세월호 7시간 밀회설 '등 각종 소문에 대해서는 "말도 안 되고 입에도 담기 민망한 이야기를 했다. 대통령이 어떻게 밀회를 하겠나"라며 "시간이 지나니 '굿을 했다'는 이야기가 기정사실화됐다. 너무 어이가 없었는데 이번에는 성형수술 의혹도 떠올랐다"라고 지적했다.
 
또 박 대통령은 "법원에서 7시간 의혹은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판결이 나서 정리가 되나 보다라고 생각했는데 다시 또 똑같은 이야기가 버전이 달라져서 시작된 것"이라며 "미용시술 건은 전혀 아니다. 그게 어떻게 가능하겠나. 상식적으로도 있을 수가 없는 일"이라고 부인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