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연, 이언구 도의장 잇따라 성명 발표

[충청일보 김정호·이민기 기자]충북 정치권이 MRO의 청주 조성을 촉구하고 나섰다.
 

새정치민주연합 충북도당은 29일 "정부는 당초 계획대로 청주공항 항공정비(MRO) 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하라"고 촉구했다.
 

새정치연합 충북도당은 이날 성명을 통해 "청주 MRO단지 조성사업은 중앙정부의 의지에 의해 추진돼 왔는데, 경남 사천시가 뒤늦게 가세해 혼란을 초래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2009년 12월 당시 국토해양부는 청주공항을 '항공정비시범단지'로 지정했고, 2010년 지식경제부(현 산업통상자원부) 역시 이 공항을 '항공 MRO 유망 거점지역'으로 명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충북도가 부지 매입을 끝내고 MRO 단지 부지를 조성하려는 시점에서 지금껏 충북도와 협상하던 기업이 경남도·사천시와 협약을 체결하는 등 정부가 사천에 MRO 단지를 조성하려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고 목소리를 키웠다.
 

새정치연합은 "MRO 단지 조성과 관련한 혼선, 정책에 대한 불신을 차단하기 위해서라도 중앙정부는 명확한 의지를 표명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북도의회 이언구 의장도 이날 MRO 조성과 관련, "하늘 문이 열려야 충북이라는 이 좁은 땅을 세계화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의장은 이날 도청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도의회 차원에서 유치를 적극 지원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조만간 상임위원장단 회의를 개최해 대정부 성명 발표나 국토교통부 항의 방문 등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집행부와 도의회, 시민단체 등 도민은 몸과 마음을 집중해달라"고 당부했다.
 

지난 2009년 충북도와 MRO정비단지 조성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던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경남 사천으로 돌아선 것과 관련해선, "상도의에 어긋나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이어 "국토부가 앞으로 이런 점을 짚어가며 청주 MRO 단지 조성을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